서울사랑상품권 사용법과 사용처, 소득공제, 환불 금액 확인

서울사랑상품권 사용법

 

오늘은 서울사랑상품권 사용법과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경기도에 지역화폐가 있다면 서울에는 서울사랑상품권이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홍보 등이 부족하여 많은 분들이 제대로 모르고 계시는데요, 생각보다 좋은 상품권이라 사용법과 사용처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서울사랑상품권에 대한 모든 정보를 지금 즉시 확인 해보겠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사용법

서울사랑상품권이란?

가장먼저, 이 서울사랑상품권이라는 것이 도대체 어떠한 것 인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듣기로 이 상품권은 이미 한번 시행을 했다가, 조짐이 좋아서 다시 이번에 더해서 시행이 된 사업이라며 하는데요. 과연 서울사랑상품권이 어떤거길래 이런 리액션을 얻을 수 있었을까요? 

 

 

서울사랑상품권 사용법

 

서울사랑 상품권은 2020년 1월 17일 서울특별시에서 주관하고 있는 한국 간편 결제진흥원의 운영대행사로 선정하여 출시했던 제로 페이를 연계를 바탕으로 한 모바일 지역화폐인데요.

 

서울사랑상품권 사용법

 

 

서울특별시는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위하여 자치구별 상권 활성하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지역화폐가 필요한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지역화폐의 장점은 역시나 지역자금의 역외 유출을 막아주며, 지역경제 활성하게 해주는 데 있죠? 이에 따라 서울특별시에서는 제로페이 뿐 아니라 서울사랑상품권이라는 신규의 수단을 마련함으로써 지역화폐 사용의 촉진을 유도한 것이죠.

 

서울시에 있는 것 외에도 경기지역화폐도 있으니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기지역화폐 카드신청 사용처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팁!

 

서울사랑상품권의 사용법

서울사랑상품권은 모바일 상품권으로 제로페이와 연계된 형식이었는데요. 서울의 각 자치구별로 발행이 되지만 통칭해서 서울사랑상품권으로 불리며, 소비자에게는 할인구매의 혜택을 주고, 가맹점은 저렴한 수수료를 적용하여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지역화폐인 만큼, 사용법도 그리 어렵지 않았다고 합니다.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으로 접속하기 (은행계좌 연동)

 

 

서울사랑상품권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모바일이 있으셔야 했는데요. 스마트폰에 체크페이, 머니트리, 비플제로페이, 농협몰원뱅크, 대구은행 등의 어플을 설치하신 후 회원가입하시고 계좌 연동을 하시면 되고 있습니다. 그 후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을 클릭하시고 상품권 종류를 선택하셔서 결제를 하시면 완료가 되었어요.

서울사랑상품권 사용법

위에 보이시는 은행어플을 우선 다운로드 받습니다. 

 

QR 코드 결제 하기

결제방식은 QR코드를 활용하는 방식도 있었는데요. 매장 계산대에 있는 QR코드를 소비자가 직접 촬영하신 후 가격을 입력하고 결제하시는 형태입니다. 매장에 QR코드가 비치되어 있는 경우에만 지시에 따라 차례대로 진행하시면 되었으며 직원의 보탬을 받아 진행하실 수 있으니 별 무리 없이 적지 않은 사람이 편리하게 사용을 하셨다고 해요. 이는 이번 9월 16일부터 발행되는 추가 상품권의 예시에도 적용이 되고 있고요!

 

서울사랑상품권 사용법

 

 

서울사랑 상품권의 추가 발행과 할인율

현재 서울사랑 상품권이 추가 발행되었는데요. 2020년 현재도 서울사랑 상품권이 추가 발행되었습니다. 각 구역별로 할인율이 다 다르다고 하니, 해당 자치구 내 할인율 확인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간편하게 확인해보세요.

 

 

 

각 구역별로 서울사랑상품권 추가발행 판매 시작시간은 오전 10시입니다. 9월 16일은 종로구와 중구, 성동구에 서울사랑상품권 추가발행 판매 시작되었는데요. 해당지역 할인율은 7% 입니다. 이후로 날짜별로 중랑구, 성북구, 영등포구 등등 서울사랑상품권을 판매하는데요. 용산의 경우 서울사랑상품권 추가발행이 1,2차가 나누어져있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소득공제

 

 

특수한 점은 서울시 강서구는 10월 26일에 개시된다는 점인데요. 추석 연휴가 다가옴에 따라 소비의 촉진을 꾀하는 서울사랑상품권이 활용되는 영역 또한 많아질 것이라며 입장을 했는데, 강서구의 예시에는 그 시작 시기가 많이 늦어진 점이 조금은 안타깝기도 하지만 그래도 추석이 아니더라도 쓸 위치는 많기에 다행이라는 참작도 들었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의 사용처

서울사랑상품권은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 음식점, 학원, 중소 마트, 전통시장, 노래방, 병원,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일부 주유소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대형마트, 백화점 사행성 업소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를 선택하시면 사용가능한 가맹점을 쉽게 찾아볼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해보시고 가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글에서는 여러분이 별개로 안 찾아보시게 제가 직접 사이트를 찾아봤는데요.

 

아래의 관련 링크로 들어가셔도 좋고, 아니면 온라인 사이트에서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라고 치시면 됩니다.

 

https://www.zeropaypoint.or.kr/home_0001_01.act 

 

 

 

서울사랑상품권의 혜택과 소득공제 30%

그렇다면 서울사랑상품권은 얼마만큼 좋은 혜택이 있었기에 다음과 같이 반복적인 시행이 된 것일까요? 먼저 소비자 혜택으로는 상품권을 구입시 상시로 7%~10%의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존 일반판매의 할인은 7%가 할인되며, 명절 등의 특별판매 기간에는 10%의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더해서 연말정산 소득공제 30%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고 하는데요.

 

서울사랑상품권 소득공제

 

한편 가맹점 혜택으로는 소비자들이 상품권으로 물건을 구매했을 때 서울사랑 상품권 가맹점은 수수료가 0%입니다. 현재 서울사랑 경품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 2020년 10월까지 진행한다고 합니다.

 

 

 

서울사랑 상품권으로 1만 원 이상 결제한 소비자들에게 각 회차별로 기간이 끝난 이후 5일 이내 당첨자에게 개별적으로 통보해줍니다. 경품은 1등 200만 원 상품권(1명), 50만 원 상품권(2명), 1만 원 상품권(50명)에게 지급된다고 합니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서울사랑 상품권으로 1만 원 이상 결제하시면 자동으로 응모가 되는 겁니다.

 

서울사랑상품권 환불 금액 확인하기

 

 

서울시는 서울사랑상품권의 환불 규정도 강화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오는 20일 이후 발행되는 서울사랑상품권은 액면가의 80% 이상을 사용해야 현금으로 환불받을 수 있도록 규정을 바꿨다. 기존에는 60% 이상만 사용하면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어 '꼼수 재테크' 논란이 있었다. 

 

서울사랑상품권의 과거

위에도 간단히 언급했지만 사실 서울사랑상품권은 이미 7월달에 한 번 시행을 했었습니다. 7월 13일 부터 서울사랑 상품권을 7~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었던 것인데요. 

 

이 당시에 서울시는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한 3차 추경을 긴급 편성해 서울사랑 상품권을 추가 발행했습니다. 서울 사랑 상품권의 예시에는 결제 앱에서 구매할 수 있었으며 발행 규모는 총 1800억 원이었는데요. 

 

 

서울특별시에서 출시했던 서울사랑 상품권은 골목상권 활성화와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위해 자치구별로 발급하는 모바일 상품권으로 사용 가능한 가맹점이 별도로 있는 것은 아니고 지역 내 제로페이가맹점(대규모 점포, 사행성 업종 등 제외) 어디서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기에 적지 않은 호응을 받았다고 해요. 

 

 

 

이상으로 서울사랑상품권은 어떠한 것인지, 그리고 어떻게 쓰는지, 어떤 혜택이 있는지와 관련한 정보들을 모아봤습니다. 조짐이 좋았던 물건이기에 이렇게 더해서 구매가 시행이 된 것 같은데요. 순탄치 않은 시기 속에 다양한 방식 및 방법을 통해 많은 분들이 다시 일어섰으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