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을 이용하다보면 1일 이체한도에 걸리게 되면 송금이 불가합니다. 기본이체한도는 1,000만원 수준으로 그리 높지 않습니다.

 

신한은행 기본 이체한도는 일 1,000만원이고 1회에 500만원까지 이체할 수 있습니다. 최대 한도를 이체하고 다음날 이체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OTP를 발급받으면 일일최대 5억원까지 이체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이체한도 변경방법

 

전세계약이나, 월세 보증금 등 큰 계약을 앞두고 계신다면 미리미리 일일이체한도를 변경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로도 이체한도를 늘릴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일일이체한도와 최대이체한도

 

신한은행 이체 한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한도는 일 1,000만원이고, 1회에 500만원입니다. 즉, 2차례 500만원씩 이체하면 다음날부터 이체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OTP를 발급받는다면 일일이체한도가 최대 5억원까지, 1회당 이체한도 1억원까지 한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전세계약, 월세보증금 등 큰 목돈이 들어갈 경우가 있어서 기본이체한도는 올려두는 게 좋습니다.

 

 

구분

 이체한도

기본이체한도 

 일 1,000만원
 1회 500만원

최대이체한도 

 일 최대 5억원
 1회 최대 1억원

 

신한은행 이체한도 조회

먼저 신한은행 이체한도 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무것도 변경한 적이 없다면 일 1,000만원이고, 1회 500만원입니다. 이 조건은 보안카드만 가지고 계실때의 조건입니다. OTP를 발급받아야 1일 5억원까지 증액이 가능합니다.

 

이체한도 조회는 아래에서 계속 설명드릴 이체한도 변경방법을 보시면 함께 조회가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보안매체별 최대 이체한도

 

보안매체

 이체한도

OTP 

 일 5억원
1회 1억원

보안카드 

 일 1,000만원
1회 500만원

없음 

 1일 100만원
 1회 100만원

 

신한은행 이체한도 변경방법

신한은행 이체한도 변경을 위해서는 신한은행 어플인 신한 쏠(Sol)이 설치가 되있어야 합니다. 5억원으로 늘리고 싶으시다면 모바일 OTP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 준비물: 신분증, 스마트폰
  • 소요시간: 5분

1. 신한 쏠(Sol) 어플 실행 > 메뉴

신한 쏠(Sol)어플을 실행하시면 본인의 계좌를 확인할 수 있고 여러가지 메뉴들이 보일겁니다. 제일 위쪽 오른쪽 방향에 보이는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한은행 이체한도 변경방법

2. 메뉴 > 조회> 전체계좌 조회

메뉴 중 조회 메뉴를 클릭하면 여러 계좌 조회 방법이 나옵니다. 그중에서 전체계좌 조회로 접속합니다.

신한은행 이체한도 변경방법

3. 전체계좌 조회 > 계좌관리 > 입출금 > 이체한도관리

전체계좌조회에서 오른쪽 점 3개를 클릭하면 아래쪽에 계좌 관리 메뉴가 팝업됩니다. 계좌 관리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계좌 관리에서 입출금을 누르시면 이체한도관리가 보입니다. 이체한도관리로 접속합니다.

신한은행 이체한도 변경방법

4. 계좌 관리 > 이체한도 변경

계좌 관리로 들어오시면 현재 이체한도가 보입니다. 저는 1일 1회 이체한도가 1,000만원입니다. 보안매체 관리를 클릭하면 신한은행 모바일 OTP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OTP 가 없다면 보안매체 관리를 클릭하고 있다면 아래쪽 변경을 누릅니다.

 

신한은행 이체한도 변경방법

5. 변경 > OTP 발급

변경을 누르더라도 원하시는 변경 금액이 보안카드 기준을 초과한다면 OTP발급창으로 넘어갑니다. 모바일 OTP 발급/재발급 창이 뜨면 발급을 눌러주세요.

신한은행 이체한도 변경방법

 

 

6. 본인 비대면 인증 > 모바일 OTP 발급 및 이체한도 설정

모바일 OTP 발급을 위해서는 신분증 스캔을 통한 비대면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인증을 받고 나면 비밀번호와 이체한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1일 이체한도 5억원, 1회 이체한도 1억원으로 최대 한도로 설정했습니다.

신한은행 이체한도 변경방법

 

7. 모바일 OTP 발급 완료 > 이체한도 변경 완료

모바일 OTP 발급이 완료되면서 제 이체한도 증액도 완료가 되었습니다. 본인이 원하시는 금액으로 변경할 수 있으니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잘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이체한도 변경방법

 

더 많은 금융정보 담기

케이뱅크 신용대출 플러스 신청방법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 신청방법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2021 장애인연금 신청방법

2021년 문화누리카드 자동 충전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