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와 더불어 1금융권의 비대면 모바일 대출이 가능한 곳은 카카오뱅크입니다. 손쉽게 비상금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상금대출 사용 방법은 마이너스 통장처럼 필요한 금액만 뽑아서 쓰고, 이자를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아무리 신용등급이 높은 직장인이라도 최소 며칠은 걸리는 심사 기간을 1분만에 완료할 수 있습니다. 현금이 없을 때 카드 현금서비스보다 비상금대출이 훨씬 이자가 저렴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는 케이뱅크와 더불어 1금융권 중 비대면 서비스에 가장 특화되어 있습니다. 대출 심사부터 실행 및 현금 지급까지 어플에서 한번에 진행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비상금대출은 휴대폰 본인 인증만으로 신용점수를 조회하고 바로 비상금대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만들어 둔 체크카드로 바로바로 출금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모든 ATM기에서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가입대상 

 19세 이상 내국인,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가능 고객

대출금리 

 연 3.171%~13.439% (2020.12.29기준)

대출한도 

 최소 50만원 ~ 300만원 

대출기간 

 1년 (1년 단위 연장 가능)

대출종류 

 마이너스 통장 대출

중도상환해약금 

 면제 

 

▼ 각 은행별 상품 홈페이지 참조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농협 ✔새마을금고
✔산업은행 ✔SC제일은행 ✔경기도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광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기업은행
✔수협 ✔사이다뱅크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금리

대출 금리는 자격요건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편입니다. 연 3.171%에서 최대 13.439%입니다. 기준금리 금융채 1년에 가산금리가 적용되는 방식입니다. 

 

가산금리는 심사 결과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고, 대출기간 중에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연체금리는 대출금리 + 3%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기간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기간은 기본 1년입니다. 대출 만기전 1년마다 연장 신청이 가능합니다. 심사에서 통과하면 1년 단위로 추가 연장이 가능합니다.

 

대출이 만료되고 연장을 하시려면 바로 신청은 불가합니다. 해지 이후 10일 동안은 재신청이 불가능한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한도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입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방식입니다. 대출한도내에서 수시로 상환이나 재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한을 연장하지 않을 경우에는 대출 만기일에 대출잔액과 상환시점의 대출이자를 모두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자격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자격은 몇가지 요건만 갖추면 됩니다.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이 발급가능해야합니다.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으로 신용등급 8등급 이내이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있다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하신 적이 없어야 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카카오뱅크 대출이 연체되고 있다면 대출 승인은 어렵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주로 거절되는 사유들이 있습니다. 본인도 모르는 연체사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신용카드 연체라도 몇개월이 지나면 신용점수에 영향을 줍니다. 신용카드가 연체로 해지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자꾸 대출 승인이 거절된다면 연체를 조회해보고, 신용등급도 조회하여 원인을 분석합니다.

본인의 연체기록과 서울보증보험 보헙증권 발급이 가능한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위해서는 모바일 은행이니, 어플을 설치하고 간단히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어플을 다운받고 회원가입 후 진행하겠습니다.

준비물: 스마트폰, 카카오뱅크 어플 다운로드, 신분증

소요시간: 5분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어플 실행

카카오뱅크 어플을 실행하면 메인화면에 여러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아래 쪽 4개의 아이콘이 보입니다. 두번 째 네모 아이콘은 메뉴를 의미합니다. 메뉴로 접속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상품/서비스 > 대출

메뉴를 눌렀다면 맨 위쪽에 전체, 예적금, 대출, 서비스, 제휴, mini라고 보입니다. 대출을 선택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대출 > 비상금대출

대출을 누르시면 상위에 비상금대출이 보이실 겁니다. 대출을 신청하기 위해 비상금대출로 들어갑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비상금대출 > 신청하기

비상금대출에서 신청하기 메뉴가 보입니다. 신청하기를 누르면 본인인증 절차가 진행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본인인증 진행 절차 진행하기

신용 평가를 위해 본인인증을 하시고 정보 확인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본인 인증은 신분증을 스캔하여 진행됩니다. 신분증을 핸드폰 카메라 앞에 두시면 스캔이 진행됩니다. 본인인증이 완료되시고 최종 신청을 완료하시면 절차가 완료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본인인증 절차는 보안으로 인해 촬영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신분증을 스캔하고 인증을 완료하면 모든 절차가 완료됩니다. 60초내에 대출심사가 진행되고 승인이 완료되면 언제든 출금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Q&A

Q1. 비상금이 입금되는 건가요? 입금내역이 안보입니다.

A.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대출 승인이 나더라도, 본인이 직접 금액을 이체하지 않는다면 입금 내역을 그대로입니다. 사용한 금액 만큼만 -로 빠져나갑니다.

 

Q2. 신용점수에 영향이 있나요?

A. 카카오뱅크는 제 1금융권입니다. 대출을 신규로 만드는 것으로 신용점수 하락에는 거의 영향이 없습니다. 개인의 부채 현황에 따라 달라지며 그 영향은 다를 수 있습니다.

Q3. 변동금리 상품인데, 금리는 어떻게 변경할 수 있습니까?

A. 대출금리는 금융채유통수익률 1년을 기준금리로 연동하고 있습니다. 기준 금리는 매년 갱신때마다 변경됩니다. 대출기간 중에는 금리가 변동되지 않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는 대체적으로 만족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월급이 들어오기전에 급하게 현금이 필요한 경우, 월급이 들어오면 바로 갚을 수 있는 돈을 비상금 대출을 통해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도 없어서 내가 빌린 돈과 그 이자만 내면 됩니다. 

 

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단점은 하도가 적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대출 한도가 더 높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 따로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요즘은 카카오뱅크 외에도 온라인으로 비대면 대출심사 진행이 되므로 급할때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각 은행별 상품 홈페이지 참조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농협 ✔새마을금고
✔산업은행 ✔SC제일은행 ✔경기도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광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기업은행
✔수협 ✔사이다뱅크
 

 

이상으로 카카오톡 비상금대출에 대한 신청방법과 금리 등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좋은 결말 있길 바라며, 도움이 되셨다면 많은 공유를 부탁 드립니다. 출처(URL)은 반드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