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 폐업 지원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자영업 폐업 지원 금액으로 50만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코로나 19 재확산으로 인한 매출 부진으로 폐업한 소상공인들이 재기할 수 있도록 돕는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50만원을 지원합니다.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방법

 

코로나 19가 계속 확산되고 자영업자들의 매출이 크게 부진한 현상이 여기저기서 속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폐업을 준비하시는 분이나 이미 폐업을 하신분들을 위한 정부지원정책이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자영업 폐업 지원의 정확한 명칭은 폐업 소상공인의 재기지원 재도전 장려금입니다. 말그대로 폐업과 취업 창업에 관련된 재기지원 사업으로 소상공인 확인 서류 제출할 필요없이 원스톱 신청 서비스입니다.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방법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소상공인들의 폐업점포와 재도전 장려금을 지원합니다. 폐업 소상공인들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다시 한번 취업이나 창업을 위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원금입니다.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방법

 

자영업 폐업 지원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방법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방법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글을 통해 절차별로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 사이트 접속

  2. 신청자격 확인하기

  3. 신청자격이 적격하면, 신청 정보 입력

  4. 온라인 교육수강 1시간

  5. 신청완료

  6. 지급통보

  7. 지급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방법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은 조건이 있습니다. 소상공인 대표자 개인에게 1회에 한해서 지급이 되며, 폐업 전 3개월 이상 영업을 유지하고 매출 실적이 있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새희망자금과 중복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두 중복지원되는 것은 아닙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제외 업종은 제외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지원금이 있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니, 동료가 있으시다면 미리 알려주어서 지급 받으시길 바랍니다.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방법

 

휴업을 하고 계신 분들은 해당되지 않고 폐업을 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1개의 사업체에 대해 1인당 지원을 받을 수 있고, 여러 개 업체를 운영하시는 경우 1개 사업체만 받을 수 있습니다. 폐업사실증명과 소상공인 확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영업 폐업 지원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지급시기 확인하기

교육을 수료하고 일반신청을 완료하시면 영업일 기준으로 2~3일 내 바로 지급됩니다. 다만 개별 신청을 진행하시면 제출 서류를 하나씩 확인해야하니 영업일 기준으로 7일정도 소요됩니다.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방법

폐업신고를 하면 일주일 이후 안내 문자가 발송되며, 좀 더 빨리 받고 싶으신 분들은 온라인 신청 사이트에 개인이 확인 서류 일체를 첨부하면 신속히 검토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방법

자영업 폐업 지원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계좌 등록하기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지급 계좌는 본인 계좌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또는 직접 수령도 가능합니다. 신용상의 문제가 있을 시에는 가족관계증명서에서 확인할 수 있는 가족 명의 계좌로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지원시기, 대상, 지원금액, 제외대상, 자격요건 확인하기

소상공인 자영업 폐업 지원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지원 금액과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지원시기 

12월 31일까지

대상 및 지원금액

폐업 소상공인 20만명에게 50만원, 총 1000억 규모 1인당 1개업체

제외대상 

8월 15일 이전 폐업자

자격요건

8월 15일 이후 폐업자, 1시간 강의 수강자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하기

 

아쉽게도 8월 15일 이전 폐업자분들은 해당 지원금을 받을 수 없지만, 추가적인 지원 정책이 있으니 글을 계속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원금 50만원이면 크다면 크고, 작다면 작은 금액이지만, 여러가지 정책이 나오고 있는 지금 하나씩 타셔야 합니다. 보통 일시지급되고, 또 언제 새로 정책이 나올지 모르니 미리미리 받아두시기 바랍니다.

 

자영업 폐업 지원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방법 - 온라인 교육 수강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방법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서 작성을 진행해보시면 바로 신청할 수 없습니다. 1시간동안 온라인 교육을 수강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추가 필요서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영업 폐업 지원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추가 혜택 4가지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방법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외에 폐업을 준비하시는 소상공인을 위해 추가적인 4가지 혜택이 있습니다. 추가적인 교육이나 지원을 받고 싶으시다면 아래 지원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8월 15일 이전에 폐업하신 분들도 신청이 가능한 사항이니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 폐업 점포 철거비 지원
  • 사업정리 컨설팅 지원
  • 소상공인 재기 지원
  • 취업, 재창업 교육

 

 

폐업 점포 철거비 지원

폐업 점포 철거비 지원은 이미 폐업하셨가나, 폐업 예정이신 분들을 위한 정책입니다. 철거비는 설비 철거와 원상복구 비용에 대해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이미 철거가 완료되었거나 자가 건물을 이용할 경우, 사업장 이전의 경우는 제외될 수 있습니다.

 

사업정리 컨설팅 지원

사업정리 컨설팅 지원은 폐업을 준비하고 계신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입니다. 집기와 설비를 처분하고 세무, 부동산 관련 신고 등에 대해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개 업체에 대해 최대 3개 분야를 지원합니다.

 

자영업자 폐업률

자영업자 폐업률 작년대비 3.3% 감소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급격히 경제가 안좋아지고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인해 소비가 굳혀졌습니다. 특히 식품과 문화 업종이 피해가 큽니다. 특이한 것은 지난해보다 폐업하는 가게가 줄어 들었습니다. 창업이 줄다보니 재창업 할 엄두가 나지 않고 폐업도 엄두가 나지 않기 때문에 창업과 폐업 모두가 줄어든 상황입니다. 아마도 올 해 말쯤 많은 업체들이 폐업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다시 한번 소상공인들이 일어날 수 있도록 더욱 많은 정부 지원 정책과 혜택이 나오면 좋겠습니다. 단순 지원금이 아닌 금융혜택들도 많이 제공되면 소상공인들의 생활도 조금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자영업자를 위한 폐업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정보는 함께 공유해주시면 포스팅에 더욱 힘이 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