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금액 증명원 이란 사업운영주나 근로자가 소득세를 신고하였을 때 신고 금액을 증빙하는 서류입니다. 소득금액 증명원은 코로나로 인한 위기가구 생계 지원을 위한 재난 지원금 등을 신청할 때 사용됩니다. 이밖에도 대출이나 채무통합 등 여러가지 금융 상품을 이용할 때도 사용됩니다.

 

일반적인 금융상품들은 근로소득이 있다면 원천징수 영수증만 발급하시면 됩니다. 근로소득외 기타 소득이 발생한 경우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시면 소득금액 증명원을 제출합니다. 

소득금액 증명원 홈택스 발급 방법

자주 발급받지는 않지만 재난지원금 등 각종 혜택을 누르시기 위해서는 필요한 서류입니다. 하나씩 따라해보시면 누구든지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방법

소득금액 증명원은 인터넷을 이용하거나 세무서, 무인발급기를 활용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사회적거리두기 영향으로 되도록 사람이 많은 곳에는 가지 않는 것이 좋으니 인터넷 발급을 추천드립니다.

소득금액 증명원 홈택스 발급 방법

소득금액 증명원 인터넷 발급 시에는 아래 사항을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준비물: PC

소요시간: 10분

 

> 홈택스 사이트

 

1. 홈택스 사이트 접속 > 민원증명 메뉴

소득금액 증명원 홈택스 발급 방법

홈택스에 접속하시면 상부에 민원증명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메뉴를 열어보시면 민원증명발급신청 항목에서 중간에 위치한 소득금액증명으로 접속합니다.

2. 회원 로그인 또는 비회원 로그인으로 접속

소득금액 증명원 홈택스 발급 방법

소득금액증명 발급은 간편히 비회원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기존에 로그인을 하신적이 있다면 로그인을 하시고, 그렇지 않다면 비회원으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본인 인증을 위한 공인인증서는 둘 다 필요하니 참고하세요. 발급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3. 개인정보 입력

사진과 같이 기본 인적사항을 기재합니다.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이메일등을 기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신청내용을 작성합니다. 보통은 한글증명으로 발급받습니다. 그리고 증명구분란에는 증빙서류를 어디에 제출하고 어떤 용도인지에 따라 선택합니다. 금융기관에 제출한다면 보통 2매를 제출합니다.

소득금액 증명원 홈택스 발급 방법

4. 소득금액 증명원 신청 완료 및 출력

신청이 완료되면, 소득금액 증명원 출력을 준비합니다. 수령방법으로 들어가서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주소 공개여부를 선택한 다음, 수령방법에서 인터넷발급을 선택합니다. 발급희망수량은 본인이 원하시는 부수를 선택하고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소득금액 증명원 홈택스 발급 방법

프린터는 보통 집에서 보유하고 계신 프린터로 출력이 간편히 가능하니 프린터를 선택하시고 인쇄하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소득금액 증명원 인터넷 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무인발급기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무인발급기 발급방법

무인발급기를 이용해서도 간편하게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히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지문으로 본인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이 완료되시면 무인민원발급창구에서 소득금액증명원을 선택하시면 출력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