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부양가족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말정산을 조금씩 준비하고, 올해는 꼭 환급금을 최대한으로 받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들 계십니다.

 

연말정산 환급금을 받기 위해 성공적인 연말정산을 준비하고 싶으실 겁니다. 첫 단계는 바로 부양가족을 등록하고 최대한 세금 공제 금액을 늘리는 것이 기본입니다.

 

연말정산 부양가족 등록 방법

연말정산 부양가족을 등록하면 기본공제의 경우 1명당 150만원을 소득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공제의 해당 될 경우, 추가적으로 적게는 50만원, 최대 200만원까지 소득공제를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소득공제 금액은 제일 아래에 남겨두겠습니다.

연말정산 부양가족 등록 방법

연말정산 부양가족 등록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모바일 어플인 손택스와 홈택스 인터넷 발급 방법입니다. 홈택스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손택스도 동일한 절차로 진행되니 참고하세요.

 

홈택스 접속하기

연말정산 부양가족 등록 방법

홈택스에 들어오셨다면 먼저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공동인증서를 가지고 계신다면 공동인증서로 아니면 지문으로도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 사이트 바로가기>

조회/발급 > 연말정산 > 연말정산 간소화

연말정산 부양가족 등록 방법

우리는 오늘 연말정산에 관련된 부양가족을 등록할 예정입니다. 홈택스에 접속하시면 상단 메뉴에서 조회/발급에 마우스를 올리면 여러가지 메뉴가 보입니다. 왼쪽 하단의 연말정산>연말정산 간소화 메뉴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본인인증 신청하기

연말정산 부양가족 등록 방법

연말정산간소화 메뉴로 들어오시면, 이용절차 안내, 근로자, 자료제공동의 신청 등의 메뉴가 보입니다. 부양가족의 자료를 본인의 연말정산에 포함시키기 위해서는 정보 제공 동의절차가 필요합니다. 오른쪽의 자료제공동의 신청 > 본인인증 신청으로 들어갑니다.

자료 조회자 정보, 자료 제공자 정보 입력

연말정산 부양가족 등록 방법

자료 조회자는 연말정산을 신청하는 근로소득자이고, 자료 제공자는 우리가 등록하려는 부양가족을 의미합니다. 부양가족과 나의 정보를 입력하고 동의함에 클릭을 합니다. 완료가 되셨다면 신청하기를 통해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인증하기

연말정산 부양가족 등록 방법

모든 정보를 기입하고, 신청하기를 진행했다면 사용자 인증을 선택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인증, 휴대전화 인증 등이 있습니다. 휴대전화로 인증하면 간편히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인증을 완료하시면 추가적인 소득공제를 위한 부양가족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글들

부양가족은 어떤 분들이 해당되고, 어느정도의 금액을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포스팅도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 부양가족 인적공제 나이 소득 기준과 공제금액

근로 소득 원천 징수 영수증 5분 발급 방법과 연말정산 기간, 시기 (홈택스)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서 및 납부계산서 10분 발급 방법

소득금액 증명원 홈택스 발급 방법 (무인발급기 방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