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누리카드는 2021년부터 대상자이면 자동으로 재충전이 됩니다. 하지만 잔액이 모자르거나 추가로 충전하고 싶다면 본인 충전금을 통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매년 지급받은 금액을 다 사용하고나면 여러가지 지원과 할인혜택을 유지하기 위해 추가로 본인 비용으로 충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문화누리카드 본인 충전금 충전 방법

 

잔액기준 10만원까지 충전 가능합니다. 그럼 다양한 혜택과 본인 충전금 충전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2021년 문화누리카드 충전

연간 총액을 국가에서 해가 변경되면서 다시 지원하는 것을 재충전이라고 합니다. 문화누리카드를 본인의 자비로 충전하는 것은 본인 충전이라고 말합니다.

 

2021년 문화누리카드 충전날짜는 1월27일~28일경 자동충전예정입니다. 자세한 충전일은 다른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충전방법

 가상계좌로 농협 방문 또는 인터넷, 모바일, 텔레뱅킹, ATM기기 이용

충전가능시간 

 오전 9시 ~ 오후 10시

농협카드 고객센터

 1644-4000

충전한도

 카드 1매당 1회 100원 이상~ 충전시점 보유잔액 포함 10만원까지 충전
 연간 누적 한도 200만원

 

문화누리카드는 잔액을 모두 사용하고 나서 충전할 수 있으며, 본인 충전금이라고 합니다. 잔액기준으로 10만원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연간 충전 한도는 최대 200만원입니다. 다음으로 할인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를 본인 충전하는 이유는 기존의 여러가지 할인 혜택이 있기 때문입니다. 롯데시네마나 나눔 티켓 공연, CGV 등에서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한누리카드는 유튜브 프리미엄 결재도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 할인 혜택

대표적인 문화누리카드 할인 혜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영화관에서 1일 한도가 정해져있지만 동반 1인포함 2,5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KTX 도 레일패스의 경우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세부 할인내역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롯데시네마

 동반 1인 포함 2,500원 할인 (1일 2회, 무인발급기 불가, 앱 가능)

메가박스 

 동반 1인 포함 2,500원 할인 (1일 1회, 무인발급기 가능, 앱 가능)

CGV

 동반 1인 포함 2,500원 할인 (1일 2회, 무인발급기 불가, 앱 가능)

코레일(KTX)

 문화누리레일패스 2일권 59,800원
 문화누리레일패스 3일권 74,800원

 

문화누리카드 본인 충전금 충전 방법

문화누리카드 본인 충전금 충전은 기존에 발급받고 카드를 등록하신 분들은 간단히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간단히 확인해보겠습니다.

 

 

  • 준비물: 문화누리카드, 결재수단
  • 소요시간: 10분

문화누리카드 본인 충전금 충전 방법

1. 카드확인

본인인 소지하고 있는 카드를 먼저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농협카드입니다.

 

문화누리카드 본인 충전금 충전 방법

 

2. 가상계좌 번호 확인

충전을 위해 가상계좌는 발급받으신 문화누리카드 앞면 아래쪽에 가상계좌 번호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해당 가상계좌에 입금을 준비해야 합니다.

문화누리카드 본인 충전금 충전 방법

3. 충전금액 입금

ATM기를 이용하시든, 인터넷이나 모바일 뱅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확인한 가상계좌로 원하시는 금액은 잔액 10만원이하로 되도록 설정하시고 입금하시면 됩니다.

문화누리카드 본인 충전금 충전 방법

 

4. 입금 확인하기

입금이 완료되셨다면 문화누리카드에서 잔액을 확인합니다. 잔액확인은 카드발급/잔액확인 > 카드사용 및 잔액확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충전이 완료되었는 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문화누리카드 본인 충전금 충전 방법

문화누리카드 본인 충전금 충전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외에도 다양한 포스팅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문화누리카드 잔액확인 방법

2021년 문화누리카드 자동 충전과 재충전 방법

기초생활수급자 수령액과 조건 알아보기

연말정산 부양가족 인적공제 받는방법

국민취업지원제도 300만원 지급 받는 방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