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누리카드를 기존에 발급받으셨다면 매년 재충전을 통해 지원금이 지급되었습니다. 하지만 2021년부터 문화누리카드 자동 충전 기능이 신규로 생성되었습니다.

 

기존에는 ARS나 인터넷에서 일일이 충전을 했어야 했지만, 수급요건을 충족한다면 올해부터는 자동 충전이 되고, 문자 메세지로 알림이 옵니다.

 

문화누리카드 충전 방법

 

자동 충전이 안되었다면 수급요건을 불충족했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자동충전이 안되는 대상자와 2021년부터 변경되는 문화누리카드 내용에 대해 잘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2021년 문화누리카드 자동충전 대상자

기존에 재충전하던 방식이 자동 충전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자동 재충전 시기는 1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진행됩니다. 아래와 같이 문화누리카드에서 대상자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자동 충전이 완료되면 재충전 완료문자가 1월 28일 ~ 29일 경 발송될 에정이며, 휴대폰번호 일치여부, 문자수신 동의 여부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요건에 해당할 경우 자동충전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1. 2020년 기준 복지시설 발급자
  2. 사고등록카드, 분실카드, 사용정지카드
  3. 우편수령 후 수령등록을 하지 않은 카드 보유자
  4. 2020년 전액미사용자
  5. 21년1월기준 수급자격 탈락자
  6. 카드 유효기간이 2021년 12월 이전인 카드 보유자

2021년 문화누리카드 ARS 충전 방법

문화누리카드 재충전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자동충전, 두번째로 ARS 전화를 이용하여 충전하는 방법, 세번째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이외에 오프라인에서는 주민센터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추가 충전이 필요하신 분은 간단히 전화로도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1544-3412로 전화를 연결을 합니다. 그리고 자동음성이 나오면 정보를 입력하시고, 자격검증 및 본인 인증을 하시면됩니다. 원하시는 금액을 충전하시면 됩니다.

 

 

전화는 만14세 미만이거나 복지시설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전화로 충전이 불가능 합니다. 그리고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재충전을 하면 됩니다.

 

2021년 문화누리카드 충전일 (날짜)

2021년 문화누리카드는 2월 1일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동 충전날짜는 위에서 설명드린 대로 1월 말입니다. 2월 1일부터는 자동 충전이 끝나고, 수동으로 충전하는 기간 인 점 참고바랍니다.

 

문화누리카드 인터넷 충전 방법

문화누리카드는 인터넷으로 충전 할 수 있습니다. 카드 또한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충전일은 2월 1일부터 시작됩니다. 문화누리카드 충전날짜를 잘 확인해시고 진행바랍니다. 재충전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하나씩 확인해보겠습니다. 

 

 

  • 준비물: PC, 공동인증서 또는 스마트폰
  • 소요시간: 10분

1. 카드발급/잔액확인 > 카드발급(신규/재발급/재충전)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카드발급/잔액확인 메뉴에 마우스를 올리면 아래에 카드발급(신규/재발급/재충전) 메뉴가 보입니다.

 

문화누리카드 충전 방법

 

2. 카드발급자격확인

재발급이든 신규 신청 그리고 재충전도 모두 자격요건을 다시 확인해야합니다. 그러므로 개인정보와 이용약관에 동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문화누리카드 충전 방법

 

3. 본인확인

문화누리카드에서는 디지털원패스 로그인을 지원합니다. 디지털원패스 말고도 휴대전화나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으로 하면 간단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충전 방법

 

4. 카드발급 신청 정보 입력

카드 발급이나 재충전에 필요한 신청 정보를 입력합니다. 카드 발급자 성명을 기입하고 발급자격을 선택합니다. 재충전이나 발급하시는분 모두 똑같이 기재해주셔야 합니다. 제일 아래쪽에 카드 발급 자격 검증을 누릅니다.

 

문화누리카드 충전 방법

 

5. 기존카드 보유자 재충전 선택

자격이 충족된다면 3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신규발급자, 기존카드 분실자, 기존카드 보유자 이렇게 3가지가 나옵니다. 재충전을 하시는 부은 기존카드 보유자 재충전을 선택하고 나머지 정보를 입력합니다. 재충전을 하면 바로 안들어올수도 있는데 하루 정도는 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문화누리카드 충전 방법

 

문화누리카드 자동충전 방법과 수동 충전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글들이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1년 문화누리카드 본인 충전금 충전 방법

2021년 LH 청년전세임대주택 꼭 알아야 할 요건

케이뱅크 신용대출 플러스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