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가치세(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방법
부가가치세(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을 사업자라면 한번씩 발급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폐업을 진행할 때나, 사업체의 매출을 증명해야할 때 발급하게 됩니다. 자영업자의 경우 신용카드를 발급받아야 할 경우 아니면 금융기관에서 금융 거래를 할 때 기초서류로 제출하기도 합니다.
그러니 사업을 운영하고 계시다면, 아래 글을 읽어보면서 방법을 익히시고 나중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부가가치세(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 이란?
부가가치세(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이란 사업을 진행하며 매출을 일으키는 사업자가 부가세 매출과세표준과 납부세액에 대한 소명 또는 증빙 서류입니다.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은 부가세 신고가 완료된 건이 기록으로 남게 되어 해당 내역만 발급할 수 있습니다.
부가가치세(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 인터넷 발급방법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 인터넷 발급은 국세청 홈페이지인 홈택스에서 할 수 있습니다. 요즘같이 외출이 힘든 시기에 괜히 밖으로 나가서 줄을 대기하시다가 감염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되도록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언제든지 출력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홈택스 로그인 진행하기
준비물: PC, 홈택스 접속하기
시간: 5분
사업자 계정이 있으시면 사업자 계정으로 접속합니다. 또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민원증명, 신고/납부, 세무대리/납세관리 등 메뉴가 보입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메뉴를 찾습니다.
민원증명메뉴 > 민원증명발급신청하기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선택하기
민원 증명 메뉴를 조회하면 민원증명발급신청이 보입니다. 거기서 아래쪽에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을 선택해주세요.
개인정보 입력하기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신청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고 개인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등록번호, 상호, 대표자명을 입력해줍니다. 매우 간단히 입력할 수 있습니다. 과세표준증명원을 발급할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연락이 가능한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을 기재합니다.
신청내용 작성하기
다음으로 발급유형은 국내에서 사용하신다면 한글증명으로 선택하시고, 용도, 제출처, 과세기간을 선택합니다. 수령방법은 주민등록번호 공개/비공개 여부를 체크하시고 인터넷 발급으로 체크합니다. 신청하기까지 해주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출력하기
출력을 위해서는 인터넷접수목록조회로 들어가서 발급번호를 누르시면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청화면에서 출력이 불가능하니 알려드린 대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컴퓨터에서 연결이 되어 있고, 출력이 가능한 프린터를 선택해서 출력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모바일 앱에서 발행하기
모바일 앱을 설치하면 모바일 민원실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모바일 민원실로 접속을 하면 필요한 서류들을 팩스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과 공인인증서 등록은 필수과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무인발급 하기
근처 기관에 위치한 무인민원발급기를 찾아봅니다. 지도에 무인발급 이라고 치시면 바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무인발급을 위해서는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지문인식을 통해 본인확인을 합니다. 그리고 부가가치세 과세 표준증명원을 선택하시면 출력할 수 있습니다.
위치를 좀 더 찾고 싶으시다면, 민원24 접속>이용안내>고객지원센터>무인민원발급안내로 접속합니다.
이 밖에도 세무서에 가면 민원실에서 직접 발급받을 수 있으나, 대기 시간을 생각한다면, 인터넷 발급을 최우선으로 추천 드리고, 그 다음으로 무인발급을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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