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사용해오던 공인인증서가 2020년을 끝으로 폐지되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공동인증서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은행 또는 민간기업에서 새로운 인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와 네이버 인증 등을 통해 손쉽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공인인증서를 대체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방법

 

블록체인 기술이 추가적으로 결합되어 보안성이 기존보다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강력하고 편리한 인증서를 관리하고 싶다면 공인인증서 보다 새로나온 인증서로 갈아 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방법

카카오페이 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카카오페이나 카카오톡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설치는 아주 간단합니다.

준비물: 카카오페이 앱 설치 또는 카카오톡, 스마트폰

소요시간: 10분

 

인증으로 접속하기

카카오페이의 경우 카카오페이 앱을 실행하고 제일 아래쪽 점 3개가 있는 더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인증이 보이니 인증으로 접속합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방법

카카오톡의 경우 설정 > 자산 > 서비스 > 전자문서 > 인증 순으로 접속하면 카카오페이 인증 메뉴와 동일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인증 > 인증서 발급하기

인증 메뉴를 누르시면, 인증서 현황이 조회됩니다. 인증서를 아직 만들지 않으셨다면, +버튼과 함께 인증서 발급하기가 보이실 겁니다. 이미 만드셨다면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함께 인증서가 보입니다. 인증서 발급하기를 진행합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방법

휴대폰 본인 인증하기

 

휴대폰 본인명의 인증을 위해 성함과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휴대폰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를 받습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본인명의 휴대폰이 아니실 경우에는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로 대체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방법

 

휴대폰 인증 완료 > 계좌 확인하기

인증이 완료되었다면, 다음으로는 계좌를 확인합니다. 카카오뱅크에서 1원을 본인계좌로 입금해줍니다. 그러면 본인의 통장을 확인해서 입금자명을 입력하면 계좌 인증이 완료됩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방법

 

계좌 인증 완료 > 카카오페이 인증서 비밀번호 설정

인증이 완료되면 카카오페이 인증서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비밀번호는 되도록 기존의 공인인증서와 비슷하게 작성하여 나중에 잊어버리지 않도록 관리합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방법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 완료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이 완료되면 노란색 인증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에는 본인의 성함과 유효기간이 표시되면 정상입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방법

 

현재 이용 가능한 인정서 종류

공인인증서는 공동인증서로 이름이 변경되고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하나은행에서 각 은행 앱을 통해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증서 종류

 발급기관

공동인증서

 금융결제원 및 코스콤 등

금융인증서비스

 금융결제원 

KB모바일 인증서

 KB국민은행

NH원패스

 NH농협은행

하나원큐 모바일 인증

 하나은행

PASS 인증서

 이동통신 3사

카카에포이 인증서

카카오페이 

네이버 인증서

네이버

페이코 인증서

NHN페이코

토스 인증서

비바리퍼블리카

이동통신 3사의 경우 Pass, 그리고 나머지 카카오페이와 네이버, 페이코, 토스 인증서가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 사용처

카카오페이 인증서는 여러 기관에서 간편로그인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는 공인인증서와 같기 때문에 공공기관 등 100곳이 넘는 곳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NH투자증권, KB증권등이 보이듯이 연결을 클릭하면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방법

다른 돈되는 정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과 금리 한도 확인하기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과 지원 대상 기준 최대 300만원 지급

연말정산 부양가족 등록 방법 알고 소득공제 받기

근로 소득 원천 징수 영수증 5분 발급 방법과 연말정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