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위비뱅크 비상금대출은 간단하게 통신등급 조회로 가능한 대출상품입니다. 별도의 서류 제출도 필요없어 무직자 분들도 승인 가능합니다.

 

통신등급은 LU U+, KT, SKT를 이용하시는 고객이라면 통신등급을 이용하여 간단히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대출 최대한도는 3백만원이고, 대출기간은 12개월까지 가능합니다. 작성시점 기준 최저금리는 3.71%까지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신용등급을 보는 것이 아니라 통신정보를 활용하여 직장이나, 소득을 따지지 않습니다. 통신등급 CB1~6- 구간이면 무리 없이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대출 최대한도는 300만원이며, 12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통장대출형식의 한도거래 대출입니다. 마이너스 통장 방식이라 사용하기 매우 편리합니다.

 

 

최저금리는 3.75%이며, 우대금리가 적용시입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0.5%p가 적용됩니다. 통신등급에 따라 조정됩니다. 알뜰폰 사용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대출가입대상 

 SKT, KT, LG U+ 이용 고객

대출금리 

 최저 3.71% (2021.1월 기준)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기간 

 최대 1년 

 

대출가입대상

대출자격은 SKT, KT, LG U+ 통신3사에 가입되어 있는 고객을 대출가입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직장이나 소득 수준은 심사대상이 아닙니다. 하지만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연체 이력이나 미납요금이 있을 경우 대출 심사는 어려워집니다. 

 

 

미납요금이 있거나 연체이력이 있다면 금리는 조금 높더라도 다른 대출을 알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정부지원 대출이나, 24간내 실행이 가능하고 최저금리 4.7% 정도의 우리카드 올인원대출등이 있습니다.

 

통신등급은 1~6등급 이내의 구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통신회사가 가지고 있는 정보를 활용하여 신용을 평가하는 방식입니다. 조회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통신등급 조회 확인 방법과 사용가능한 곳 알아보기>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금리 3.71%이며, 기본금리는 4.21%입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0.5%까지 가능합니다. 우대금리는 통신등급 1~2등급이라면 연 0.5%p, 통신등급 3~5등급이라면 연 0.3%p까지 우대 가능합니다.

 

우대금리 대상

우대금리

통신등급 1~2등급

연 0.5%p

통신등급 3~5등급

연 0.3%p

 

대출 이자는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계산되며 사용한 금액과 일수에 대해 이자가 책정됩니다. 한도 대출형태이므로 매월 결산일에 납입하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상환이 가능한 것 또한 장점입니다.

 

우리은행 계열사인 우리카드에서 진행중인 올인원대출 또한 괜찮은 상품입니다. 최대 한도가 5천만원까지이고, 24시간내 즉시입금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최저 4.7%이지만 한도가 높고 24시간내 즉시입금이 되는 장점이 있는 상품입니다. 최대 36개월까지 가능하고, 금리인하요구권까지 있어 만 25세 이상이시라면 대출한도 간편조회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통신등급과 우리은행 내부 심사기준에 따라 최대한도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최대 12개월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의 한도대출로서 만기일 이전에 자유롭게 상환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위비뱅크)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간단히 스마트폰 어플인 위비뱅크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은 우리은행 계좌를 미리 만들어 두셔야 하는점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 준비물: 위비뱅크 어플, 신분증, 스마트폰
  • 소요시간: 10분

1. 위비뱅크 로그인

우리은행 모바일 어플인 위비뱅크 어플을 실행하시고 로그인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2. 로그인 > 메뉴

로그인이 완료되셨으면 위비뱅크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줄 3개 메뉴 버튼이 보입니다. 메뉴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3. 메뉴 > 금융상품

메뉴를 확인하셨다면 금융상품 > 대출 카테로리로 들어갑니다. 대출 카테고리에서 제일 위쪽에 위치한 우리 비상금대출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4. 대출 신청

계좌를 보유하시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신 경우에만 진행가능합니다. 비대면계좌는 간단히 만들수 있으니 없으신 분들은 계좌를 발급하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거절 후기 (위비뱅크)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후기들을 잘 찾아보면 거절당할 확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비상금대출은 카카오뱅크나 농협 1금융권에서도 300만원 한도로 다양한 상품들이 있습니다. 2금융권에서는 사이다뱅크 소액 마이너스통장이 괜찮습니다.

 

 

통신요금 연체이력이 있으신 분들은 비교적 거절(부결) 후기가 많이 있었습니다. 미납요금이 있는지 확실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위에서 설명드렸던 각 통신사별 통신등급조회도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보다는 조금 문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신 신용등급대신 통신등급으로 심사를 진행하니, 신용등급과 통신등급 둘 중에 유리한 면이 있는 방향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통신등급으로 가능한 대출 상품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농협 올원비상금대출이 대표적이며, 최대한도 3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그외에는 우리카드 올인원대출은 신용대출의 홀인원이라고도 불리는 대출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방법과 대출한도 (거절 후기)

 

 

이밖에도 다양한 비상금 대출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케이뱅크 신용대출 플러스 신청방법 금리

 

출처: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