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검색을 하면 자동으로 검색기록이 남습니다. 구글 검색기록 끄기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검색기록이 남지 않습니다. 

 

자동으로 검색기록이 남기 때문에 일일이 삭제를 해줄 수 있으나 불편한 방법입니다. 검색기록이 필요없다면 검색기록 끄기를 통해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기록 끄기 모바일 스마트폰과 아이폰

 

구글 검색기록 끄는 방법은 PC와 스마트폰 모두 가능합니다. 어느 한곳에서 설정하면 모바일과 PC 모두 동일하게 설정됩니다. 구글 검색기록 끄기 아이폰 방법도 함께 설명드립니다.

 

구글 검색기록 끄기 모바일과 아이폰

그런데 말입니다. 계속 누군가와 공용으로 쓰는 PC라면 구글 검색기록을 일일 삭제하기 번거롭습니다. 그럴 때 사용하는 방법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자동으로 검색 기록되는 것을 아예 꺼버리는 겁니다. 구글 검색기록 끄기 모바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검색기록 끄기 아이폰도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준비물: 스마트폰, 크롬

소요시간: 3분

크롬 어플 > 구글 메인화면

크롬 어플을 실행시키고 구글 메인화면을 접속합니다. 가장 상단 오른쪽 편에 햄버거와 동그란 아이콘이 보입니다. 프로필을 누릅니다.

 

아이폰의 경우 myaccount.google.com/로 접속하면 동일하게 구글 계정관리로 접속이 가능하고 이후 절차는 안드로이드와 동일합니다.

G-mail 어플이 있으시다면 myaccount로 접속가능합니다.

구글 검색기록 끄기 모바일 아이폰

구글 계정 > 구글 계정 관리

자신의 구글 프로필을 클릭하면 구글 계정 관리가 나옵니다. 계정 설정을 위해 구글 계정 관리로 들어갑니다.

구글 검색기록 끄기 모바일 아이폰

구글 계정 관리 > 데이터 및 맞춤설정 탭

구글 계정 관리에 접속하면 여러가지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검색기록 삭제를 진행할 예정이니, 데이터 및 맞춤설정 탭에서 웹 및 앱 활동으로 들어갑니다. YouTube 검색기록도 동일하게 관리가능합니다.

구글 검색기록 끄기 모바일 아이폰

웹 및 앱 활동 > 비활성화

웹 및 앱에 대한 활동이 기록되고 있습니다. 비활성화를 위해서 웹 및 앱 활동 파란색 커서를 누르면 다음 창이 팝업됩니다.

구글 검색기록 끄기 모바일 아이폰

비활성화 > 일시중지

웹 및 앱 활동을 일시중지하시겠습니까? 라는 질문이 나옵니다. 구글 검색기록 끄기를 위해서는 일시중지를 누르시면 완료됩니다.

구글 검색기록 끄기 모바일 아이폰

 

 

구글 검색기록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구글 검색기록 전체 삭제 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구글 검색기록 삭제하는 간단한 방법 (PC, 모바일, 스마트폰)

 

도움이 되셨다면 글을 자유롭게 퍼가셔도 좋습니다. 단, 출처(URL)을 반드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른 도움이 되는 글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방법과 인증서 종류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과 금리 한도 확인하기

3차 재난지원금 정확한 지원금액과 지급시기, 신청기간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과 지원 대상 기준 최대 300만원 지급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